반응형

정상적인 분비물과 비정상적인 분비물의 차이점을 아십니까? 때때로 질에 변화가 생기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질 분비물이 비정상일 때 여러분이 알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질 분비물을 살펴봅시다.

정상적인 질 분비물은 맑고 점액과 같은 분비물을 만들어냄으로써 자신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어느 정도 질 분비물을 경험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의 질과 자궁경부에 있는 분비기관들은 당신의 몸 밖으로 매일 흘러나오는 소량의 액체를 생산하는데, 이것은 오래된 세포와 함께 배출됩니다.

당신의 정상적인 질 분비물은 질에 윤활을 하고 감염과 다른 세균으로부터 보호를 해주는것뿐만 아니라 질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것은 악취가 나지 않고 전형적으로 전혀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정상적인 질 분비물은 맑거나 우윳빛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월경 주기는 한 달 동안 경험하는 질 분비물의 유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생리의 중간쯤 되면 질 분비량이 정상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인데요,


하지만 질 분비물이 비정상적으로 분비되는 징후는 감염이나 다른 건강상태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이를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갑자기 무작위로 증가하는 질 분비물을 경험하게 되면, 이것은 문제의 징후가 될 수 있습니다. 문제를 나타낼 수 있는 또 다른 변화는 밝은 노란색이나 녹색인 경우로 두껍게 뭉치거나 아주 물기가 많은 경우 당신의 질에 뭔가 이상이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감염을 나타낼 수 있는 징후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의 징후 중 하나 이상인 경우 진단 및 치료를 위해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 색상, 양의 변화
- 가려움, 불편함 또는 발진
- 생리 중이 아닌데 붉은경우
- 황색, 녹색 또는 회백색의 질 분비물이 동반되는 악취

 

만약 당신의 분비물이 창백한 노란색에 희고 두껍고 가려움증을 유발한다면 질 효모 감염에 걸릴 가능성이 높고, 평소보다 물기가 많고, 비린내 등이 난다면 세균성 질 염증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며, 만약 당신이 질 분비량이 갑자기 증가하거나, 녹색이나 노란색으로 악취가 나는 경우라면 의사를 만나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질 분비물에 대한 치료는 근본적인 원인에 따라 달라지며, 반드시 의사의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