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스웰리아 잘 이름 들어본 적 없는 식품일 텐데요. 이것은 관절 건강의 좋은 허브 나무의 수액을 굳힌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 유산균, 루테인 등은 잘 챙겨 먹는데 이상하게 뼈 건강에는 크게 신경을 안 씁니다.

요즘 건강관리는 필수 중에 필수죠. 100세 시대에 들어선 만큼 질 좋은 건강한 삶을 사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가 된 것 같아요. 워낙 몸에 좋은 건강식품들이 많다 보니 나름 열심히 챙겨 먹긴 하는 데, 사실 부모님들은 일부러 정보를 알아서 건강관리를 하고 그러진 않잖아요. 

 

그러니 제가 알아서 챙겨줘야지 어떡하겠어요. 어르신들은 일단 관절 건강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해요. 관절에 좋은 성분들이 많지만 그중 보스웰리아 성분이 그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서 어떤 성분으로 다양한 효능이 있는지 파헤쳐 보기로 했어요.

보스웰리아 사진으로 보니 소금 결정, 별사탕, 보석의 원석 같은 모양이더라고요. 제가 보스웰리아가 관절에 좋다는 건 저희 아버님 디스크 치료받으면서 알게 된 사실입니다. 

 

아버님이 말년에 큰 수술도 받으시고 일상생활에서도 허리때문에 너무 고통을 받으셨는데요. 그런 모습을 옆에서 보니 저희 집은 젊을 때 디스크 관리를 꼭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보스웰리아는 동의보감에서도 기록되었을 정도로 오랜동안 사용되어온 약재입니다. 기록을 살펴보면 아픈 것을 멎게하고 새살이 돋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기록이 되어있을 정도입니다. 

 

이 부분을 통해서 예전에도 통증을 억제와 소염 작용에 유용하게 사용되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도 다양한 연구를 통해 연골세포 생존율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연골 구성단백질 발현을 촉진하기 때문에 연골을 손상을 유발하는 단백분해효소 발현을 감소시켰다는 내용의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대체적으로 부작용이나 알러지반응을 적게 일으킨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임신중이나 모유수유를 하는 분들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리고 간혹가다가 가슴통증이나 호흡곤란 등의 알러지반응을 일으키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이를 섭취하는 것을 중지하는게 좋다고 해요. 게다가 이것은 수제파스 형태로도 만들어서 발라주면 통증을 가라앉혀주고, 부기 등을 진정해준다고 해요. 그래서 수분크림이나 바세린 대용으로도 사용해도 좋다고 하네요. 잘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방법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앞서 말했듯이 보스웰리아의 대표적인 기능은 바로 관절 및 연골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입니다. 관절염은 관절 사이 뼈가 마찰되면서 염증을 유발하고 연골이 닳아 없어지며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유향 나무 추출액의 소염 성분인 보스웰릭산이 바로 이 관절 내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을 억제하고 더 이상 활성화되지 않도록 예방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또한 연골세포가 손상되지 않게 보호하여 관절염을 예방하는 데 근본적인 도움을 줍니다.

보스웰리아 추천 외에도 저는 나이가 젊음에도 불구하고 관절이 좋지 않은 편인데, 부모님 선물과 함께 저도 보스웰리아를 섭취를 하니 기분탓인지 몰라도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섭취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는 차로 즐겨먹지만, 이는 향을 맡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 역시 차로 먹으면서 향도 맡는데 향만 맡았음에도 불구하고 마음에 편안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가루로 섭취하는 장점은 여기에 함유되어 있는 유효성분들을 최대한 섭취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노화의 상징적인 질병으로는 혈관질환, 암, 디스크 등을 크게 꼽을 수 있는데요. 평소 혈관 청소 음식은 주스로 만들어 먹고 함암 효과를 주는 영양제는 먹어주면서 디스크 개선 음식은 잘 먹지 않습니다. 늙어서 일상에 고통을 주는 것은 약화한 연골과 관절인데 말이죠?

이제 보스웰리아 추천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